subvisual
 서강대 행동실험연구센터는 2013년 국내 최초로 독자적인 실험연구실인 SEE (Sogang Experimental Economics) Laboratory를 갖추고 행동 및 실험경제학의 체계적 연구를 위해 설립되었다. 설립 이후 본 센터에서는 행동 및 실험경제학 분야에서의 중요한 연구들이 수행되어 왔고, 국내에서는 유일한 해당 분야의 중심지로서 다양한 국내, 국제 세미나와 워크샵을 통해 행동 및 실험경제학 연구의 발전을 이끌어 왔습니다. 향후 센터의 내외부 연구협력진을 확충하고, 전 세계에 퍼져있는 실험경제학 연구센터들과의 교류, 협력을 증진함으로써 행동 및 실험경제학 분야의 연구 네트워크에서의 아시아 지역 허브가 되고자 하는 장기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. 또한 실험연구를 활용한 보편적 경제이론 및 현상의 검증 뿐 아니라 문화적 요인 또는 사회규범적 요인 등에 기인한 한국경제의 특수성에 대한 실험연구 등도 수행함으로써 한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.

구성
본 센터는 센터책임자(Director), 내외부 연구협력진 및 그 외 경제학부 교수진, 그리고 실험실 매니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센터책임자: 이진권 (Sogang University)
실험실 매니저: 이용우 (useby12@gmail.com)

연구주제
본 센터에서는 실험실 실험 (Laboratory Experiment) 및 현장실험(Field Experiment)을 통해 다음과 같은 주제들을 연구합니다.
- 경제이론 및 예측의 검증
- 경제학의 기본 가정 및 행태 변수의 효과 검증
- 한국 문화의 특수성이 경제적 의사결정에 미치는 효과

SEE (Sogang Experimental Economics) Lab
- SEE Lab은 국내 최초의 행동, 실험경제학 실험실입니다. 현재 SEE Lab은 60대의 PC 및 칸막이, Projector를 갖추고 있으며, 센터책임자와 실험실 매니저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.